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 나이키입니다. 운동을 좋아하기 때문에 나이키 제품을 애용하고 있고 주식도 보유하고 있어요. 하지만 올해 나이키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실제로 2024년 주가는 24%나 떨어졌고 최고점을 찍었던 2021년 주가와 비교하면 52%나 하락한 상태입니다.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 지난 달 CEO를 엘리엇 힐로 교체했고, 기대감에 주가 치솟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다소 조정이 되어 내려갔네요.
전문가들은 나이키가 여전히 강한 브랜드이고 수익성도 괜찮다는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힐이 회사를 잘 이끌어 간다면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죠.
결론적으로, 나이키 주식은 지금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여전히 괜찮은 투자가 될 수 있지만, 호카, 온과 같은 매력적인 스타트업 브랜드들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과연 나이키가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저 역시 나이키를 여전히 좋아하고는 있지만 예전만큼 매력적으로 느끼고 있지는 않거든요. 과연 이번 달 나이키는 새로운 CEO와 어떤 호재를 가져다 줄 수 있을지, 정보를 수집해보겠습니다.

전체 요약: 나이키가 새 CEO와 함께 매출 감소, 주가 하락, 브랜드 평판 하락 등 여러 문제에 직면해 있어서 핵심 가치로 돌아가 평판을 회복하는 게 중요해 보여요.


기사 보기1_Nike’s Reputation Falls Just When It Needs A Strong Brand Reputation Most(기사 전문 보기)

  1. 나이키의 새 CEO 엘리엇 힐은 복잡한 도전에 직면해 있으며, 최근 분기 수익 10% 감소와 주가 30% 하락을 해결해야 합니다.
  2. 올림픽 해임에도 불구하고 나이키의 브랜드 평판이 급격히 하락했으며, 특히 고소득·고학력 소비자층에서 두드러졌습니다.
  3. 나이키는 7가지 평판 지표 모두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하락을 보였으며, 특히 직장 환경 평가가 가장 크게 떨어졌습니다.
  4. 제니퍼 세이의 XX-XY Athletics 브랜드가 나이키의 여성 대우에 대해 도전하고 있어 추가적인 평판 위기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5. 나이키는 핵심 가치로 돌아가 윤리, 투명성, 평등을 실천하고 영향력 있는 운동선수들의 지지를 회복해야 평판과 매출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나이키는 새 CEO 엘리엇 힐의 지휘 아래 수익 감소와 주가 하락, 그리고 브랜드 평판 하락이라는 복합적인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나이키는 핵심 가치로 돌아가 윤리, 투명성, 평등을 실천하고 영향력 있는 운동선수들의 지지를 회복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Recent posts